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자가격리 기간 7일의 기준 정리 언제까지 (검체 채취일)

by 꿈찾는개곰 2022. 2. 28.

코로나 오미크론에 감염되어 자가격리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해요. 어디에서 감염이 되었는지 모르는 분들과 무증상 감염자로 인해 어마어마한 숫자의 확진자들이 나타나고 있는 요즘 코로나 자가격리기간을 확실히 알아보고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2022년 3월 1일부터는 코로나 확진자 이외의 자가격리를 해제 하기 때문에 확진을 받은 당사자만 자가격리를 7일간 진행하고 격리를 해제하게 됩니다. 어머어마한 숫자만큼이나 조심해야하는 코로나이기에 나를 위해, 가족을 위해 더더욱 조심해야 할 시기인 것 같네요.

​코로나 확진

코로나가 많이 약해졌다고는 하지만 막상 걸리고나니 목도 아프고 코도 막히고 열도 나고 장염증세까지. 심한 독감의 증세를 보이고 거의 뭐 종합적으로 몸 상태가 엉망이 되었습니다. 가족중에 혼자만 걸려버렸기 때문에 아주 작은 방 한칸에 혼자 격리되어 시간을 보내는게 답답하기만 하고, 또 혹여 전염될까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러니까 되도록이면 걸리지 말기...


코로나 오미크론 자가격리 기간은

많은 직장인중 하나가 되어버린 저도 코로나에 걸리면서 혹시 다른 곳에 피해를 주지 않을까 노심초사 걱정을 많이 하기고 했어요. 특히 코로나 자가격리로 인해 일을 하지 못하는 기간이 정확하게 언제인지 확인 후 보고해야하는 절차가 필요했습니다. 여기에서 방역지침이 계속 변화하고 완화되어 여러 의견이 분분했고 정확한 정보가 필요했습니다.

코로나 오미크론의 전파력이 강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자가격리를 해야하는 만큼 그 기간만큼 인원에 공백이 생기기 때문에 그에대한 정확한 일자정리가 필요한거죠. 코로나의 위험성이 줄어들면서 코로나 자가격리 기간이 단축되었다고 하는데 현재 기준으로 얼마만큼 자가격리를 해야하는지 정확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야 회사에 정확하게 보고를 하지

 

 

3월 1일부터는

확진자 본인만 자가격리입니다.

정확한 자가격리 기간은 총 7일!

그 기준일은 pcr검사를 받았던 검체 체취일을 포함하여 총 7일 입니다!

따라서, 확정 판정일을 포함 6일이라고 할 수 있죠!

보건소에 물어본 정확한 기간입니다!

2022.02.26. 기준

당장에 근무에 대해 휴가, 병가등의 처리가 필요하니

코로나 자가격리 기간은

정말 정확히 알고 가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몇 일이 지나면

몇일이 지나면 재택치료 기간에 대해 문자가 발송이 되는데 앞서 말씀드렸던 기간과 일치하게 안내가 됩니다!

코로나에 걸리신 분들, 가족 회사분들도

코로나 오미크론 자가격리 기간을 정확하게 알고

괜한 고통을 나누지 않길 바랍니다 ㅠㅠ

7일이 지나면 전파력이

없거나 약하다 해요

완치가 아니어도 격리 끝입니다!

댓글